애드센스(728x90)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3부 - 블로그 홍보하기! 광고



좋은 글을 쓰면 자연스레 방문자 수도 늘고, 그에 비례하여 조금씩 애드센스 수익도 상승하겠지만, 글 재주가 없는 사람이라면 다른 쪽으로 노력하여 부족함을 만회할 수 있습니다. 홍보대사가 되어 직접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는 방법인데요, 이미 잘 알려진 블로그나, 구독자 수가 많은 블로그라면 검색 유입만으로도 일정수 이상의 방문자를 기대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글을 적은 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방법만이 초기 블로그를 빠르게 정착 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이미 어느정도 자리 잡은 블로그라 할지라도, 블로그 홍보를 통해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홍보를 해야하는지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홍보 업체를 통한 블로그 홍보

가장 쉬운 방법이긴 하지만, 지출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블로거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며, 어느정도 컨텐츠가 쌓여있고 더이상 구독자수나 방문자수가 늘지 않아 돌파구가 필요한 중형 이상급 블로거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홍보 업체를 선택 할 때는 지출을 줄이기 위해 저렴한 업체만 찾다보면, 홍보 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고 믿을만한 업체를 사용 하도록 합니다.(주로 홍보 업체들은 광고를 통한 클릭수 당 단가를 매기는 방식을 취하는데, 허위 클릭도 포함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2. 블로그 주제와 비슷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한 홍보

자신의 블로그와 주제가 비슷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찾아 활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곳에서 정보를 교류하며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기회가 된다면 자신의 블로그 또한 홍보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다짜고짜 홍보 하는것보단 교류를 하며 자연스레 내 블로그로 유입시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블로깅 한 내용의 요약본을 게시하고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는 블로그를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같은 주제를 가진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사용자간에 큰 마찰이 생기지 않고, 정기적인 구독자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창에 블로그 주소를 적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SNS를 이용한 홍보(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텀블러, 인스타그램 등)

개인이 이용하는 계정으로 홍보를 할 수도 있지만, 조금더 전문성을 두기 위해서는 블로그 전용 계정을 만들도록 합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지를 만들어 활용하도록 하고, 트위터, 텀블러,인스타그램은 블로그 이름을 적거나 비슷한 이름으로 새로 가입하여 홍보 합니다. SNS는 블로그로 연계해주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사람들의 이목을 끌수 있는 핵심 단어가 들어간 제목과 함께 사진을 게시하고, 링크를 내 블로그로 걸어 주도록 합니다. SNS 홍보는 처음 시작할 때는 팔로워 수나 친구수가 늘지 않아 이게 무슨 효과가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지만, 어느정도 키워 놓으면 어느 방법 보다도 확실한 효과를 가져다주는 방법이므로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키우도록 합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
26
17139

mous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