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728x90)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5가지 블로그



많은 분들이 불철주야로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노력을 하실텐데요, 테스트한 결과와 노하우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알고 있던 많은 오해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블로거머니와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많이 가게되고 많은 훌륭한 블로그 들을 방문하게 되면서 알게되었던 사실들 중에는 사실이 아니거나 불분명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아니면 네이버 블로그에만 적용되는 건지 모르겠으나 아래의 사실들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첫째. 게시물을 수정하지 마라?

다음뷰 픽에 걸렸던 두가지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걸리지 마자 하루 2만명은 기본으로 들어오는데 가만히 놔둘 수가 없죠? 이것 저것 내부에 광고를 배치하고 블로그 전반적인 수정을 가합니다. 수십번도 더 수정합니다.

이날 각 포스팅에서 15만원 이상씩 수익이 들어왔습니다. 애드센스 제외하구요. 단, 제목은 수정하지 않습니다. 내용은 마음껏 많은 게시물들을 수도 없이 수정했지만 항상 글을 쓰면 네이버 3, 4위에 랭크 됩니다.

둘째. 반복적인 키워드 사용을 하지마라?

어떤 블로거 분이 그러시더군요. 잘나가는 블로그는 곧 OOO에 걸릴거라고... 하지만 6개월간 건재합니다. 오히려 아주 서서히 평균 방문 2000명선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분의 이유인즉, 너무 반복적인 문구가 많이 걸린다는 겁니다. 저는 많이 유입되는 포스팅에 동일한 사이트들을 많이 홍보하고 있는데 그 이유로 어떠한 영향도 받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예전에 블로거머니에서 어떤 중요 포스팅을 삭제하라고 누가 권유하더군요. 아니면 OOO가 걸릴거라고... 그 말을 듣고 혹하긴 했지만, 수정도 안했으며 삭제 또한 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건재합니다. OOO에 걸리는 블로그들의 문제는 다른데 있습니다.

그 밖에도 링크를 걸지마라(이건 정말 말도 안되는 말이죠!), 실시간 트래픽 걸지마라 등등 많은데 다 부질 없는 이야기입니다. 그저 일부 실험에 의거한 단편적인 현상을 보고 말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블로그 내용만 진실되고 정보를 주는 괜찮은 블로그라면 절대 OOO에 걸리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잘 알지도 못하는 보험 머천트 소개글이나 개인 파산 이런 글들만 주루룩 있다면 검색엔진이 쉽사리 알아채지 않을까요?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5가지

무슨일이든 마찬가지겠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또 그것을 통해서 돈을 번다는건 쉽지 않았습니다.

(1) 포스팅 30개 이상을 정성들여 작성한다.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누군가 그러더군요 100개 까지는 눈 딱 감고 질 높은 포스팅만 양산하라고. 맞는 말 같아서 매일 2, 3개의 포스팅을 하면서도 100개는 멀더군요. 저 같은 경우 30개 정도 되니 슬슬 검색엔진이 날 알아보고 잡아주고 중요한 포스팅들은 2, 3위에 랭크해주더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첨부터 의욕에 앞서서 수익 내려고 하지 마시고, 자신만의 독특한 카테고리로 승부를 거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잘나가는 블로그의 경우 사회, 엔터테인먼트, 역사, IT, 경제 등 다양한 사회 통계를 그래프로 소개하는 기반 포스팅이 있습니다.

(2) 소위 말하는 '수익글' 을 쓰지 않는다. 하지만, 모든 글이 수익글이다?

초기에 따라한다고 소위 말하는 수익글을 몇 개 작성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참패.
검색에 잡히지 않을 뿐 아니라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블로그를 왜 해야하나 싶더군요. 그리해서 몇 개 해보고 접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익글은 절대 작성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수익을 내냐고요?
모든 글이 수익글입니다. 내가 원하고 잘아는 포스팅을 하되 그와 연관된 링크와 홍보로 수익을 뽑아냅니다. 위에서 잠깐 소개된 블로그가 OOO에 걸리는 이유, 그리고 제가 걸리지 않는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블로그는 자신의 노력과 정보, 이야기를 소개하고 수익은 뒤에서 얻는다. 규칙입니다.



(3) 자신만의 메인 카테고리를 정해서 시리즈 형식 혹은 지속적인 방법으로 포스팅한다.

(1) 번에서도 말씀 드린 내용인데 블로그에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내용이 들어가야합니다. 잘나가는 블로그에서는 사회 통계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포스팅과 굿럭로또를 통한 예측 번호 공유 그리고 차트스쿨에 관련된 내용이 기반을 이루고 나만의 에피소드와 기타 유용한 사이트 등을 소개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자신만의 메인 아이템이 없다면 블로그를 시작하지 마시길 권장드립니다. 다짜고짜 시작해서 모든 블로그에 있는 보험, 개인회생, 대출 이런 카테고리 만드셔서 꾸역꾸역 운영하시면 블로그 하는 것도 힘들고 수익이 안나면 지치게 마련입니다. 재미있게 하면서 수익도 나는 구조. 그것이 올바른 운영이 아닐까 싶네요.

(4) 실시간 트래픽과 다음 소셜 검색을 잘 이용한다.

블로그에 처음에 100명 정도 들어올 때 이상한 경험을 했습니다. 방문 유입수가 2000명을 넘은겁니다.
뭐지?
알고보니 다음 검색을 통해서 들어온 것인데, 블로그 게시를 하면서 같이 발생한 트위터 링크였습니다!
이게 엄청나더군요. 그 이후로 다음 검색을 통해서 마음만 먹으면 1000명은 추가 유입시킬 수 있었고, 그 링크로 방문하는 사람의 링크 충성도가 꽤 높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혹시 트위터를 안하시는 분이 있다면 반드시 계정을 만들시기 바랍니다.

(5) 구글은 진실하다. 페이스북을 놓치지 마라.

티스토리 유입 순위를 보면 1위는 네이버, 2위는 네이버 모바일입니다. 그럼 3위는? 바로 구글 검색입니다.
대부분의 블로그가 3위는 다음 검색일 거 같은데, 네이버 보다 구글에서 더 높은 대접을 받더군요. 거의 1위에서 3위에 랭크되며 그것도 핵심 키워드로.
예를 들어

"로또"

와 같은 주옥같은 키워드들입니다. 로또 몇 회 예상번호 공개 이런것도 아니고 OO영상 보기 이런것도 아닌 짧은 고급 키워드들을 구글이 할당해 주더군요. 포스팅이 100개 넘어가면서 점점 구글에 많이 잡히면서 주말이 되면 3000명은 기본으로 들어옵니다.

"구글을 잡으면 또 하나의 네이버를 얻는 것"

추가적으로 페이스북도 트위터보다는 유입률이 적지만 도움이 되며 가끔 몇만명이 있는 페이지에 공유될 경유 대박을 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기 보다는 티스토리를 추천드립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01
19
22595

mouse block